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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1. sdk guide

인증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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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ast updated 2 years ago

로그인

, , 을 완료한 이후에 호출해야 합니다.

다음과 같은 기능이 있습니다.

  • 소셜 로그인

  • 게스트 로그인

  • 계정 제재 정보 제공

  • 점검 정보 제공

  • 환불 유저 재결제 (Google Store 한정)

// PubLoginType loginType;
// PubAccountServiceType serviceType = ACCOUNT_LOGIN;
// Action<Result<PubLoginResult>> action;
GamePubSDK.Ins.Login(
    loginType,
    PubAccountServiceType.ACCOUNT_LOGIN,
    result => {
        result.Match(
            value => {
                // 성공시
                if (value.Code == (int)PubSdkErrorCode.SUCCESS){
                    // value.Code = 1000
                    // value.Message = "Success"
                    // value.AccountId
                    // value.AccessToken
                    // value.name
                    // value.email
                    // value.imageURL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// 제재 또는 차단된 계정일 때
                // 파라미터로 넘어온 제재 정보로 팝업UI를 만들어서 표시해 주세요.
                if (value.Code == (int)PubSdkErrorCode.AUTH_BLOCK_ACCOUNT_USER){
                    // value.RegMessage
                    // value.StartDate
                    // value.EndDate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// 서버가 점검중일 때
                // 파라미터로 넘어온 점검 정보로 팝업UI를 만들어서 표시해 주세요.
                if (value.Code == (int)PubSdkErrorCode.SERVER_MAINTENANCE){
                    // value.RegMessage
                    // value.StartDate
                    // value.EndDate
                    // value.ClickLink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},
            // 그밖의 사유로 실패시
            error => {
                // error.ErrCode
                // error.Message
            }
        );
    }
);
public class PubLoginResult
{
    private int code;            // 코드
    private string message;      // 상태 메시지
    private string accountId;    // 게임펍 유저ID
    private string accessToken;  // 게임펍 액세스 토큰
    private string regMessage;   // 제재 혹은 점검 메시지
    private string startDate;    // 제재 혹은 점검 시작 시각
    private string endDate;      // 제재 혹은 점검 종료 시각
    private string clickLink;    // 클릭시 연결할 점검공지 링크
    private string name;         // 소셜 채널 닉네임
    private string email;        // 소셜 채널 이메일
    private string imageURL;     // 소셜 채널 프로필사진
}

Login Type

Order
Enum
DB Domain

0

PubLoginType.GOOGLE

"google"

1

PubLoginType.FACEBOOK

"facebook"

2

PubLoginType.APPLE

"apple"

3

PubLoginType.GUEST

"guest"

Service Type

Order
Enum
Description

0

PubAccountServiceType.ACCOUNT_LOGIN

로그인

1

PubAccountServiceType.ACCOUNT_LINK

계정 전환

Error
Code
Description

SUCCESS

1000

성공

NETWORK_ERROR

2003

서버 통신 중 장애가 발생했습니다.

SDK_INTERNAL_ERROR

2004

SDK 내부 오류입니다.

AUTH_USER_CANCELED

10001

인증이 취소되었습니다.

AUTH_BLOCK_IP_USER

10002

차단된 IP입니다.

AUTH_BLOCK_ACCOUNT_USER

10003

제재 또는 차단된 계정입니다.

AUTH_PROCESS_WITHDRAW_USER

10004

탈퇴 처리중인 계정입니다.

AUTH_UNSUPPORTED_PROVIDER

10006

지원하지 않는 IdP입니다.

AUTH_UNSUPPORTED_SERVICE

10007

지원하지 않는 서비스입니다.

AUTH_CLIENT_ID_NOT_EXISTS

10008

존재하지 않는 Client ID 입니다.

AUTH_CLIENT_TOKEN_NOT_EXISTS

10009

존재하지 않는 Client Token 입니다.

AUTH_IDP_GOOGLE_ERROR

10010

Google 인증 서비스 오류입니다.

AUTH_IDP_FACEBOOK_ERROR

10011

Facebook 인증 서비스 오류입니다.

AUTH_IDP_APPLE_ERROR

10012

Apple 인증 서비스 오류입니다.

SERVER_INTERNAL_ERROR

40001

서버 내부 오류입니다.

SERVICE_MAINTENANCE

40002

점검중입니다.

SERVER_UNKNOWN_ERROR

40003

서버에서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.

계정 연동

소셜 계정 간의 연동은 지원하지 않습니다.

게스트 계정을 소셜 계정에 연동하는 기능입니다.

// PubLoginType loginType;
// PubAccountServiceType serviceType = ACCOUNT_LINK;
// Action<Result<PubLoginResult>> action;
GamePubSDK.Ins.Login(
    loginType,
    PubAccountServiceType.ACCOUNT_LINK,
    result => {
        result.Match(
            value => {
                // value.Code = 1000
                // value.Message = "Success"
                // value.name
                // value.email
                // value.imageURL
            },
            error => {
                // error.ErrCode
                // error.Message
            }
        );
    }
);
public class PubLoginResult
{
    private int code;            // 코드
    private string message;      // 상태 메시지
    private string name;         // 소셜 채널 닉네임
    private string email;        // 소셜 채널 이메일
    private string imageURL;     // 소셜 채널 프로필사진
}

Login Type

Order
Enum
DB Domain

0

PubLoginType.GOOGLE

"google"

1

PubLoginType.FACEBOOK

"facebook"

2

PubLoginType.APPLE

"apple"

3

PubLoginType.GUEST

"guest"

Service Type

Order
Enum
Description

0

PubAccountServiceType.ACCOUNT_LOGIN

로그인

1

PubAccountServiceType.ACCOUNT_LINK

계정 전환

Error
Code
Description

SUCCESS

1000

성공

NETWORK_ERROR

2003

서버 통신 중 장애가 발생했습니다.

SDK_INTERNAL_ERROR

2004

SDK 내부 오류입니다.

AUTH_USER_CANCELED

10001

인증이 취소되었습니다.

AUTH_BLOCK_IP_USER

10002

차단된 IP입니다.

AUTH_BLOCK_ACCOUNT_USER

10003

제재 또는 차단된 계정입니다.

AUTH_PROCESS_WITHDRAW_USER

10004

탈퇴 처리중인 계정입니다.

AUTH_EXISTING_SOCIAL_USER

10005

이미 동일한 소셜 계정이 존재합니다.

AUTH_UNSUPPORTED_PROVIDER

10006

지원하지 않는 IdP입니다.

AUTH_UNSUPPORTED_SERVICE

10007

지원하지 않는 서비스입니다.

AUTH_CLIENT_ID_NOT_EXISTS

10008

존재하지 않는 Client ID 입니다.

AUTH_CLIENT_TOKEN_NOT_EXISTS

10009

존재하지 않는 Client Token 입니다.

AUTH_IDP_GOOGLE_ERROR

10010

Google 인증 서비스 오류입니다.

AUTH_IDP_FACEBOOK_ERROR

10011

Facebook 인증 서비스 오류입니다.

AUTH_IDP_APPLE_ERROR

10012

Apple 인증 서비스 오류입니다.

AUTH_LINK_SAME_TYPE

10013

동일 IdP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.

SERVER_INTERNAL_ERROR

40001

서버 내부 오류입니다.

SERVER_UNKNOWN_ERROR

40003

서버에서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.

자동 로그인

다음과 같은 기능이 있습니다.

  • ID, PW 입력 없이 로그인

  • 계정 제재 정보 제공

  • 점검 정보 제공

// Action<Result<PubLoginResult>> action;
GamePubSDK.Ins.AutoLogin(result => {
    result.Match(
        value => {
            // 성공시
            if (value.Code == (int)PubSdkErrorCode.SUCCESS){
                // value.Code = 1000
                // value.Message = "Success"
                // value.AccountId
                // value.AccessToken
                // value.name
                // value.email
                // value.imageURL
            }
            // 제재 또는 차단된 계정일 때
            // 파라미터로 넘어온 제재 정보로 팝업UI를 만들어서 표시해 주세요.
            if (value.Code == (int)PubSdkErrorCode.AUTH_BLOCK_ACCOUNT_USER){
                // value.RegMessage
                // value.StartDate
                // value.EndDate점
            }
            // 서버가 점검중일 때
            // 파라미터로 넘어온 점검 정보로 팝업UI를 만들어서 표시해 주세요.
            if (value.Code == (int)PubSdkErrorCode.SERVER_MAINTENANCE){
                // value.RegMessage
                // value.StartDate
                // value.EndDate
                // value.ClickLink
            }
        },
        // 그밖의 사유로 실패시
        error => {
            // error.ErrCode
            // error.Message
        }
    );
});
public class PubLoginResult
{
    private int code;            // 코드
    private string message;      // 상태 메시지
    private string accountId;    // 게임펍 유저ID
    private string accessToken;  // 게임펍 액세스 토큰
    private string regMessage;   // 제재 혹은 점검 메시지
    private string startDate;    // 제재 혹은 점검 시작 시각
    private string endDate;      // 제재 혹은 점검 종료 시각
    private string clickLink;    // 클릭시 연결할 점검공지 링크
    private string name;         // 소셜 채널 닉네임
    private string email;        // 소셜 채널 이메일
    private string imageURL;     // 소셜 채널 프로필사진
}
Error
Code
Description

SUCCESS

1000

성공

NETWORK_ERROR

2003

서버 통신 중 장애가 발생했습니다.

SDK_INTERNAL_ERROR

2004

SDK 내부 오류입니다.

AUTH_USER_CANCELED

10001

인증이 취소되었습니다.

AUTH_BLOCK_IP_USER

10002

차단된 IP입니다.

AUTH_BLOCK_ACCOUNT_USER

10003

제재 또는 차단된 계정입니다.

AUTH_PROCESS_WITHDRAW_USER

10004

탈퇴 처리중인 계정입니다.

AUTH_EXISTING_SOCIAL_USER

10005

이미 동일한 소셜 계정이 존재합니다.

AUTH_UNSUPPORTED_PROVIDER

10006

지원하지 않는 IdP입니다.

AUTH_UNSUPPORTED_SERVICE

10007

지원하지 않는 서비스입니다.

AUTH_CLIENT_ID_NOT_EXISTS

10008

존재하지 않는 Client ID 입니다.

AUTH_CLIENT_TOKEN_NOT_EXISTS

10009

존재하지 않는 Client Token 입니다.

AUTH_IDP_GOOGLE_ERROR

10010

Google 인증 서비스 오류입니다.

AUTH_IDP_FACEBOOK_ERROR

10011

Facebook 인증 서비스 오류입니다.

AUTH_IDP_APPLE_ERROR

10012

Apple 인증 서비스 오류입니다.

AUTH_LINK_SAME_TYPE

10013

동일 IdP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.

SERVER_INTERNAL_ERROR

40001

서버 내부 오류입니다.

SERVICE_MAINTENANCE

40002

점검중입니다.

SERVER_UNKNOWN_ERROR

40003

서버에서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.

로그아웃

자동 로그인을 해제하는 기능입니다.

GamePubSDK.Ins.Logout();

계정 탈퇴

계정 상태를 '탈퇴'로 전환시키는 기능입니다.

// Action<Result<PubUnit>> action;
GamePubSDK.Ins.Withdraw(result => {
    result.Match(
        value => {
            // value.Code = 1000
            // value.Message = "Success"
        },
        error => {
            // error.ErrCode
            // error.Message
        }
    );
});
public class PubUnit
{
    private int code;        // 코드
    private string message;  // 상태 메시지
}
Error
Code
Description

SUCCESS

1000

성공

NETWORK_ERROR

2003

서버 통신 중 장애가 발생했습니다.

SDK_INTERNAL_ERROR

2004

SDK 내부 오류입니다.

SERVER_INTERNAL_ERROR

40001

서버 내부 오류입니다.

SERVICE_MAINTENANCE

40002

점검중입니다.

SERVER_UNKNOWN_ERROR

40003

서버에서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.

, 을 완료한 이후에 호출해야 합니다.

을 완료한 이후에 호출해야 합니다.

을 완료한 이후에 호출해야 합니다.

, 을 완료한 이후에 호출해야 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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